
위기를 기회로, 디자인 혁신을 통한 도약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결제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POS(판매시점 관리시스템)와 키오스크 제조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고가의 외국산 제품이 주를 이루던 POS 시장에서 뛰어난 가성비의 국산화 제품으로 입지를 다져온 강소기업 하나시스가 디자인 혁신을 통해 개발한 프리미엄 신제품으로 미국 시장 진출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 화제입니다
비대면 결제 확산은 하나시스의 키오스크 사업 성장에 큰 동력이 되었습니다 무인 담배 자판기, 무인 택배 단말기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국내에 가장 많이 보급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해왔습니다 2023년에는 매출액 480억 원을 달성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불황의 여파로 주 고객층인 소상공인들의 폐업이 늘면서 지난해 창사 이래 첫 역성장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 속에서 하나시스는 디자인 전문 회사 디파트너스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 혁신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매장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세련된 디자인과 알루미늄 다이캐스트를 적용한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POS 신제품을 개발하며 반전을 꾀한 것입니다
하나시스의 사례는 디자인 혁신이 기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시입니다 디파트너스와의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탄생한 세련되고 기능적인 디자인의 프리미엄 POS 신제품은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하나시스가 디자인 혁신과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 그리고 소프트웨어 플랫폼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POS 시장에서 어떤 성공적인 행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디파트너스의 블로그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블로그에서는 회사 소식, 마켓 인사이트, 디자인 정보, 지원사업 등 기업에 꼭 필요한 디자인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디자인과 실질적인 솔루션을 함께하겠습니다.
우리는 함께 [성공] 합니다
더 궁금한 점이나 협업 문의가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해 주세요.
